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시, 시립정신병원 및 시립제1요양병원 새 수탁자 모집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16.()

담당부서

건강정책과장   정순복

062)613-3310

보건기획담당   임진석

062)613-3320

자료구성

총 1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시립정신병원 및 시립제1요양병원 새 수탁자 모집

 

 

○ 광주광역시는 광주시립정신병원과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의 새로운 운영자 선정한다고 16일 밝혔다.

 

○ 광주시는 향후 5년간 광주시립정신병원과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을 운영할 수탁자 모집공고를 하고 124일과 5일 이틀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 이번 수탁 공모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정신건강의학과를 개설 중인 종합병원‧의료법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병원운영 경력 7 이상인 사람 ▲의사로서 의료기관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 광주시는 지난 7월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의 입원환자 폭행의혹 사건 등 시립병원에서 발생한 일련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립병원 혁신 TF’를 운영한 바 있으며, TF 논의 결과 등을 반영한 의료공공성환자‧종사자의 인권보호경영의 투명성 강화 방안을 이번 위탁 조건과 평가요소로 반영했다.

 

○ 윤장현 시장은 시립병원의 입원환자 폭행의혹 사건과 관련해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시정 책임자로서 시민들께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관련 부서에 “시립병원을 모범적으로 운영할 새로운 수탁자를 선정해 의료 공공성을 강화하고, 철저한 지도감독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립병원으로 거듭나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지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