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성북동 ‘사랑의 감동 365 클린데이’ 추진, 웃음꽃 활짝

보도자료

 

 

나주시 보도자료

2017년 11월  16일 배포

 

이 자료는 홈페이지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총 2사진 3

 

제공부서:성북동      제공자:선남숙

061)339-3901  / 팩스: 061)339-2867

 

 

 

 성북동 ‘사랑의 감동 365 클린데이’ 추진웃음꽃 활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나눔’ 특화사업  민·관협력 추진 앞장

 

나주시 성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창수이종범)는 나주새마을금고와 금성산악회 자원봉사자의 나눔 실천을 통한 ‘사랑의 감동 365 클린 데이’ 특화사업을 추진온정 넘치는 지역사회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이번 특화사업은 지역민의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환경 조성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을 통해 추진된 것으로봉사자들은 중증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가구에 매월 정기적인 빨래 및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13자원봉사자 일행은 수 년 간 쌓여온 쓰레기 더미 속에서 홀로 지내고 있는 노인 가구를 찾아 묵은 때를 벗겨내듯 온갖 쓰레기를 말끔히 정리했다.

 

정리정돈 뿐만 아니라 밑반찬을 제공하고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 오랜 외로움을 달래준 금성산악회 회원들과 나주새마을금고 직원들의 모습에 마을 주민들은 감격과 환호의 박수를 보냈다.

 

한 주민은 “지독한 악취 속에서도 눈살하나 찌푸림 없이 쓰레기 더미를 치우며오히려 어르신의 건강과 끼니를 염려하는 모습이 마치 천사와 같았다”며“아름다운 실천이지만 굳이 선행을 알리려 하지 않는 모습이 더욱 와닿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창수 성북동장은 “작은 것부터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는 행복나눔의 맞춤형 복지허브화 선진모델로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장면성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주금성산악회나주새마을금고 등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특화사업인 ‘사랑의 감동 365 클린데이’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