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전남쌀,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서 전국 최고 인정

보도자료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118

수요일

報 道 資 料

報道資料와 ‘동정 사진’ 매일 인터넷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인터넷 누리집 주소는 ‘http://www.jeonnam.go.kr입니다.

전라남도 대변인실

☎ 286-2192

 

전남쌀, 친환경농산물 품평회서 전국 최고 인정 【친환경농업과】 286-6320

-곡성 백세미 국회의장상영광 고시히카리 농관원장상 수상-

                                                                                                   

전라남도는 2017년 전국친환경농산물 품평회에서 곡성 석곡농협의 백세미 쌀이 국회의장상영광군농협 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고시히카리 쌀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는 생산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품질 향상 및 소비 확대를 위해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농협경제지주, ()한국유기농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8월 서울코엑스에서 1차 품평회를 한데 이어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2차 품평회를 거쳐 최종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수상 제품은 국내 유통업체 입점 혜택이 주어지고 유통바이어와 소비자 홍보 지원이 이뤄진다.

 

품평회는 곡류과일류채소류가공식품 4개 부문에 275개 품목이 출품 됐으며,전남에서는 35개 품목이 출품됐다.

 

심사위원은 친환경농업 기관․단체유통업계 종사자 등 12명으로 구성됐다이들은 농협식품연구원에서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한 후 우수 제품을 최종 선발했다.

 

백세미는 고소한 누룽지 향과 윤기가 심사위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곡성 석곡농협에서 181농가가 158ha의 백세미 단지를 조성계약 재배로 생산되고 있다. 종자공급부터 재배수확건조까지 모든 재배 과정을 곡성 석곡농협에서 직접 관리한다.


최향철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수상 결과는 전남 유기농 쌀의 우수성을 전국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가의 경영에 크게 도움이 되고 판로가 확대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승준 곡성 석곡농협 전무는 “농사가 마무리되는 11월 말께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2018년에는 더 좋은 품질의 백세미를 생산하고 면적도 확대해 수출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