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여성, ‘신사임당’과 ‘허난설헌’을 만나다!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8.()

담당부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   황인숙

062)613-2260

여성정책담당      전인근

062)613-2270

자료구성

총 2(사진 있음)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여성‘신사임당’과 ‘허난설헌’을 만나다!

  광주여성단체, 23일 ‘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리더의 이미지 메이킹신사임당․허난설헌 등 여성인물 고찰

 

○ 광주광역시는 광주 여성단체 활동가 80명이 지난 6일부터 23일 일정으로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을 강릉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광주지역 여성단체 활동가로서의 정체성과 비전을 확립하고

   지역 여성단체 소통과 여성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로광주지역 여성단체인 광주여성단체협의회광주여성단체연합광주YWCA 등 28개 소속단체가 참여했다.

 

○ 워크숍에서는 ‘여성인물 신사임당과 허난설헌에 대한 고찰’(이홍섭 시인),‘여성 리더십 이미지 메이킹 교육’(홍진희 소장), ‘스토리이 시대의 혁명이다’(김명화 그림책 협회 광주지회장등 강연과 현장탐방으로 오죽헌 시립박물관을 방문이 진행됐다.

     

○ 특히, 2일차에는 강원여성단체장과 회원 등 30명이 참여해 광주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경란)와 강원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명옥)가 우호 교류 협약을 하고앞으로 양 지역 여성단체는 상호 협력 및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사회 조성에 협력키로 했다.

               

○ 주관단체인 광주여성단체협의회 김경란 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나라 여성 인물 중 ‘신사임당’은 현모양처로만 기억되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들에게는 ‘희생적인 어머니’가 아니라 ‘교훈을 주는 스승’이고남편과의 동등한 위치에서 적극적이고 당당하게 수신제가에 힘쓴 여성으로 21세기에 본받아야 할 여성상임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광주시 황인숙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광주시는 앞으로도 여성단체 활동 지원과 성평등문화 조성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