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2017국제농업박람회 나주시 농특산물판매관 인기‘짱’

보도자료

 

 

나주시 보도자료

2017년 11월 6일 배포

 

이 자료는 홈페이지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총 2쪽 사진 3

 

제공부서:식품유통과제공자:홍창석

061)339-7392 /팩스:061)339-2835 /이메일: choongdoo@korea.kr

 

 

 

 2017국제농업박람회 나주시 농특산물판매관 인기‘짱’

나주 농특산품 판매 부스 운영  소비자가 다시 찾는 안전한 먹거리 이미지확보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관람객 50만 명을 동원한국농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성공한 2017국제농업박람회가 11일 간의 일정으로 막을 내렸다.

 

나주시 산포면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열렸던 이번 박람회서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관내 20개 업체가 참여해 14개 농·특산물 홍보·판매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렸다.

 

나주시는 이번 박람회장서 나주 배천연염색아로니아감식초된장토하젓생막걸리오디홍갓김치전통집장은행환쌍화진액 등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130여종 물품을 준비나주만의 풍성한 맛과 멋을 관광객들에게 각인시켰다.

 

특히 지역 특산품인 나주 배와 쌀을 활용한 배즙배조청유과쌀과자누룽지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비롯해나주 고유의 색인 쪽 빛 천연염색제품 부스가 큰 각광을 받았으며시에 따르면 박람회 기간 부스 운영을 통해 방문객 22만명(1일 평균 2만여 명), 총 57백만 원의 수익·성과를 거뒀다.


부스를 통해 물품을 구매한 한 관람객은 “나주시 농산물은 기름진 나주 들녘에서 생산된 제품이라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든든한 기대감이 든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나주시는 이번 농업박람회 판매 부스 운영을 위해 참여업체 모집에서부터 전시·판매물품 구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준비에 주력해왔다.

시는 부스임차료판매용 홍보물품 등을 지원하며참여업체들이 홍보 및 판매에만 전념하도록 배려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박람회 부스운영을 통해 나주 농·특산물만의 특색을 알리고소비자가 다시 찾게 되는 안전한 농산물 이미지를 구축하게 됐다”며“이와 더불어외국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나타내며나주농산물 판매처 및 유통망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