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전남형 푸른돌 청년상인 2호점 목포서 개장

보도자료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116

월요일

報 道 資 料

報道資料와 ‘동정 사진’ 매일 인터넷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인터넷 누리집 주소는 ‘http://www.jeonnam.go.kr입니다.

전라남도 대변인실

☎ 286-2192

 

전남형 푸른돌 청년상인 2호점 목포서 개장 【일자리정책지원관】 286-2930

-신중앙시장 내 ‘목포 청춘항’…먹거리․공방․교육 등 10점포-

                                                                                                   

전라남도는 청년들에게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추진해온 ‘전남형 푸른돌 청년점포’ 2호점 ‘목포 청춘항’을 6일 목포 신중앙시장에서 개장했다.

 

‘목포 청춘항’은 전남형 푸른돌 청년상인을 육성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목포시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다순천시의 ‘청춘웃장’에 이은 푸른돌 청년점포 2호점이다.

 

‘목포 청춘항’은 전통시장인 신중앙시장의 유휴 점포에 요식업공예교육서비스 등 생활형 청년상인 점포를 집적화해 침체된 시장을 활성화하고, 열정을 가진 청년들에게 도전하는 기회와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추진됐다.

 

신중앙시장 유휴점포 10개소를 리모델링해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업공간으로서사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젊은 청년들의 문화가 교류하는 장소로 새롭게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10개 점포는 청년 상인들만의 특색을 갖춰 ▲나철복(즉석 철판볶음 요리), SSONG포차(매운 불맛 볶음류), 청년닭발(닭발 전문점), 조개까는 인생(조개요리), 캄복(캄보디아 요리), 누리다(일본식 도시락), The ba(닭강정․튀김), 청년주막(실내포차등 먹거리 점포와 별잔디 공방(수공예품 판매․체험나랑 엄마랑 아빠랑(우리 아이 쿠깅 클래스) 교육서비스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SSONG 포차는 음악과 함께 하는 DJ박스를 운영중․장년층 세대에게는 옛 추억을 되새기는 장소로청년세대에게는 열정이 넘치는 장소로관광객에게는 목포의 먹을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지역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정찬균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실장은 “참신한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이 창업하고 싶어도 자본과 경험이 부족해 쉽사리 시도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목포 신중앙시장 청년몰은 창업 도전의 장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푸른돌처럼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강인하고 활기찬 청년들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 반드시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