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시, 하반기 ‘다정다감 남도탐방’ 실시

보도자료

 

광주시, 하반기 ‘다정다감 남도탐방’ 실시

- 28일부터 1125일까지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 대상

매주 토요일 국립5·18민주묘지광주김치타운 등 20여 곳 체험

 

○ 광주광역시는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다정다감 남도탐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

 

○ ‘다정다감 남도탐방’은 아직 광주‧전남이 낯선 이전기관 관계자들에게 남도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1028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 탐방지는 국립518민주묘지광주김치타운양림동역사문화마을남광주야시장국립광주과학관을 비롯해 광주와 가까운 창평 슬로우시티홍길동테마파크 등도 포함됐다.

 

○ 특히 518자유공원 법정․영창 체험광주김치타운 김치 버무림 체험국립광주과학관 체험전통문화관 무등울림광주아트피크닉창평 슬로우시티 한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앞서 광주시는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보고 싶은 곳과 체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조사해 취합된 의견을 토대로 탐방지와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이 같은 운영방식으로 남도탐방 프로그램은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다채로운 남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남도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실제 지난 5~6월 실시한 상반기 남도탐방 참가자(167가운데 93.7%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 시 관계자는 “남도탐방을 통해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들이 광주를 더 깊이 알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안착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남도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