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전남여상, 2017년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 선정

보도자료

전남여상, 2017년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 선정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근욱)(이하 전남여상)가 2017년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 한국은행은 온라인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1년간(매년 9월 1익년 8월 31한국은행 경제교육 홈페이지를 활용한 교육 실적이 우수한 학교를 선정한다전국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정한 결과 올해 우수학교는 중학교 4개교,고등학교 12개교가 최종 선정됐으며 전남여상은 2년 연속 우수학교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 전남여상은 한국은행 경제교육 사이트의 ‘도전 GDP‘경제빙고’‘물가 체험’‘외한보유액을 지켜라’‘모의주식 투자’ 등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금융⦁경제 과목은 어렵다는 학생들의 편견을 없애고 재밌는 경제흥미로운 금융교육을 하고 있다.

 

□ 한국은행 사이버 경제 교육을 통해 모의 투자를 체험한 장수민 학생(글로벌금융과 2학년)은 “증권금융시장 수업에서 주식을 어렴풋이 알게 됐는데한국은행 경제교육 홈페이지의 모의투자를 하면서 책에서 배운 이론 내용이 실제 주식시장에서 어떤 상황에 쓰이고 어떤 의미로 해석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됐으며최근에 졸업한 전남여상 선배님이 한국은행에 3명이나 근무하고 있는데 저도 열심히 준비해서 한국은행에 취업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 빛고을 혁신학교인 전남여상은 교과서만을 사용하는 고전적인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수업혁신을 추구하고 있다이 밖에도 교육부 NCS기반 교육과정 선도학교로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취업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산학맞춤반’1팀 1기업 프로젝트’‘전공동아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올해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 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

2017. 11. 5.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전남여상 심볼.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1pixel, 세로 122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6년 11월 08일 오후 12:13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자료문의☎ (062)570-8601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근욱교감 최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