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전남여상 국가직 9급 공무원 ‘3명’ 합격

보도자료

전남여상 국가직 9급 공무원 ‘3명’ 합격

특성화고 지역인재 특별전형 시행 후 총 22명 합격전국 명문 특성화고 정착

□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근욱)가 올해도 “3명”(소희진(일반행정), 김민지(회계직), 도하정(세무직))의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며 공무원 양성의 메카이자 취업 명문 특성화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지난 3일 발표된 행정자치부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김민지(19) 양은 “각종 취업 캠프공공기관박람회 참가 등 학교에서 했던 특색 있는 활동 경험이 자기기술서 작성에 바탕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도하정(19) 양 또한 “학교에서 제공해준 필기 대비 수업과 모의면접 프로그램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공을 학교에 돌렸다실제 전남여상에선 2학년 때부터 공무원반을 운영하며 필기시험을 대비한 방과후수업은 물론이고 면접을 대비해 스피치 훈련이미지 메이킹모의면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그 결과 2011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역인재 특별전형 제도가 처음 시행된 후부터 지난 7년 동안 매년 3~4명씩 올해까지 총 22명을 합격시켜 특성화고 위상을 높였을 뿐 아니라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공무원 합격률이다.

 

□ 더불어 매년 50~60여 명의 학생을 공공기관 및 대기업금융권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뛰어난 취업 실적으로 광주를 대표하는 명품 특성화고등학교로 자리매김했다올해에도 한국은행근로복지공단한국주택금융공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굵직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은 물론삼성증권우리은행롯데손해보험 등 유수의 금융권에 학생들을 합격시키며 대졸 부럽지 않은 취업경쟁력으로 지역사회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 게다가 올해 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3년간 많은 국가 예산을 지원받게 되면서 전남여상이 앞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이근욱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사회의 고졸 취업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보도자료

2017. 11. 5.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전남여상 심볼.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1pixel, 세로 122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6년 11월 08일 오후 12:13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자료문의☎ (062)570-8601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근욱교감 최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