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산구자원봉사센터 “2017 공유데이” 개최

보도자료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4.()/총 1

담당

부서

마을교육팀

담 당 자

 담당자 채 승 희

 TEL (062)952-1365   FAX (062)960-7925

보 도 일 시

 즉시 보도하여 주십시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2017 공유데이” 개최

 

광산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상희)는 광산구와 함께 11월 4일 수완호수공원에서 공유활동가와 마을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2017 광산공유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광산구 주민들의 공유 활동의 성과와 광산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유 프로그램 및 공유 문화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자원봉사 플래시몹 “행복합니다“로 문을 연 공유데이는 재능공유존에서는 누구나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참여존에서는 자원봉사센터의 공유활동 프로그램인 빨간냄비숲서가희망 우체통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공유 기업인 socar, 열린옷장아름다운 가게 등도 함께 참여하여 공유기업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되었다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물품을 교환하고 판매하는 공유장터와 전래놀이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공유활동이 우리의 실생활에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는지 확인하고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혜정(수완동공유활동가는 “누구나공유학교에서 공유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공유데이에 재능공유체험으로 도자기에 대해 알려주고 아이들이 만든 작품이 소중한 이웃들에게 전달된다니 의미 있는 행사라는 생각이 들고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해서 보람된다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봉사로(참여로(선포식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많은 봉사자가 참여하였으며 공유문화를 홍보하고 자원봉사의 저변을 확대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소유에서 공유로의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미래도시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공유문화 확산에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끝〉.

 

 뒷장 광산공유데이 사진첨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