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산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이 만드는 신가마을 은행나무 축제”

보도자료

광산구청소년수련관

www.goymca.or.kr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중앙로 182번길 39

전화 : 062) 971-5533 담당 최승호 (E-mai: remnantchl@nate.com)

일 자 : 2017년 10월 31

수 신 각 언론사 편집국장보도국장

참 조 담당기자

제 목 : 2017년 광산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이 만드는 신가마을 은행나무 축제”

 

 

<2017광산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이 만들고 채운

신가마을 은행나무축제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8일 오후 1시 노란 은행나무 가득한 신가마을에서 주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2017광산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이 만드는 신가마을 은행나무축제”를 마을의 여러 기관들과 함께 개최하였다.

 

광산구 신가마을은 주택단지를 조성한 지 30년이 넘어 은행나무 가로수가 풍성하고 예쁘지만가을이 되면 특유의 열매 냄새와 낙엽이 많아 주민들의 골칫거리가 되어버린 은행나무지만 오히려 축제를 열어 마을의 자랑거리로 만들자는 주민들이 뜻을 모아 축제로 승화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는 신가마을 주민과 수완고학생 138광산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가 함께 준비하였다.

축제는 지난 7월부터 세 차례 워크숍을 열고마을 조사를 통해 벽화팀은 축제거리와 어린이놀이터 담장에 벽화를 그렸고목공팀은 흄관을 이용한 미끄럼틀 등 팝업놀이터를 제작했다놀이팀은 은행나무를 활용하여 바마다리흔들그네를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요리팀광산구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들이 주축에 되어 진행한 공연마당까지 총 8개의 동아리를 구성하여 축제를 꾸몄다.

 

축제에 참여한 주민 참가자들은 “청소년들과 이렇게 즐겁게 축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청소년참가자들은 “마을 안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가 이렇게 재밌는 줄은 몰랐다”며 청소년축제로 마을주민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되었다.

 

  신가동 청소년 축제인 어울림마당은 다양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 하며청소년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키는 청소년축제로 여성가족부광산구청이 주최하고 광산구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동아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광산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행사이다.

 

[사진설명 송광중학교 가야금병찬단 가온누리 공연]

 

 

[사진설명] - 제 2회 광산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이 만드는 신가마을 은행나무축제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