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나주시, 2017 안전한국훈련 ‘재난안전교육’ 실시

보도자료

 

 

나주시 보도자료

2017년 11월 1일 배포

 

이 자료는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총 사진 1

 

제공부서안전총괄과    제공자남기문

061)339-7871 /팩스:061)339-2829

 

 

 

 나주시, 2017 안전한국훈련 ‘재난안전교육’ 실시

공무원 지진발생 대비 대응  대피요령 교육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본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진발생대비 대응 및 대피요령에 대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 간 진행되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은 시기와 장소를 불문하고 발생하는 대형 지진발생 상황을 대비한 초동 역량 강화와 현장 대응능력 향상 및 대표요령 숙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나선 한국전력거래소 기상전문가 이강호 강사는 ‘기후변화와 자연 재난 시 행동요령’을 중점으로 재난 경보 3종류(경계-위험-해제)에 대한 개념적 이해와 사무실 근무 또는 퇴근 중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참여 공무원들에게 숙지시켰다.

 

또한 가정 집상가엘리베이터전철운전산·바다 여행부상자 발생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상황별 지진 대처 요령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형 재난발생 상황을 대비해전국 동시다발적으로 민·관이 참여하는 가상시나리오 훈련이다.

 

나주시는 이번 훈련의 내실화와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지난 8월부터 3차례에 걸친민·관 협업부서 실무자 회의를 비롯해전문가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왔다.

 

시는 훈련 개시일인 10월 30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31,  생물테러훈련을 비롯해 이날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오는 3일에는 관내 금천면 소재 남양유업 나주공장 대형화재 발생 시나리오를 통한 실제 대응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훈련 2일차인 지난 10월 31일 재난종합상황실을 방문,상황근무자를 격려하며“이번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관내 대형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행정적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며“시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를 시정 최우선의 가치로 숙지하고모든 훈련 과정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