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 북구, ‘2017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장관표창’

보도자료

 

아름다운 이웃다 함께 잘사는 북구

   

〈제  공〉

광주광역시 북구청

        

☏ 410 - 6657

FAX 510-1520

2017. 11. 1.()

북구2017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장관표창’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광주 자치구 중 유일

 수급자·사례관리대상자 의료급여 실적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율에서 높이 평가받아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례관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구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의료급여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의료이용 유도를 위해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이용 증감률 ▲사례관리 대상자 의료이용 증감률 ▲장기입원관리 실적 등 3개 분야 11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이에 북구는 전체 수급자 및 사례관리 대상자의 의료급여 실적수급자의 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율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광주 자치구 중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의료급여 이용자가 많은 요양병원 대상 간담회 및 현장방문 교육 실시장기입원자 심층 관리의료급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신규 수급권자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 및 홍보활동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합리적 의료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의료급여 과다 이용자에 대한 밀착 관리와 함께 의료급여일수 및 의료비 절감 등 의료이용이 개선된 대상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오는 2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열리는 ‘2017년 의료급여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다양한 의료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의료급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료이용 정보제공건강상담 및 자원연계 등 지속적인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통합조사과 의료급여팀 정우진(410-6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