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소방본부, 정책 아이디어 ‘눈길’

보도자료


배포일자

2017. 12. 18.()

담당부서

방호예방과장     이원용

062)613-8100

예방지도담당     오영주

062)613-8120

자료구성

총 1(사진 없음)

보도일시

배포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소방본부정책 아이디어 ‘눈길’

- 2017 공직자 정책아이디어 컨퍼런스 대회서 대상‧은상‧동상 휩쓸어

민선6기 주요정책 개선 및 행정혁신에 큰 기여…우수능력 인정받아

 

○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14일 광주시 주관으로 열린 ‘2017년 공직자 정책아이디어 컨퍼런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 이번 대회는 공직자의 창의적 의견 또는 고안을 시정에 반영해 혁신 행정 구현을 위해 개최됐다시는 지난 11월 접수를 거쳐 35개 팀 및 개인이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예선심사를 벌였다이어 10개 팀이 본선에 참가열띤 경연을 펼쳤다.

 

○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소방본부 소속 공직자들이 대상은상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먼저 대상은 ‘소방관의 시력보호를 위한 면체 렌즈 개발 보급’을 제안한 북부소방서 장경남 소방위가 수상했다장 소방위는 심사위원으로부터 창의성능률성달성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은상은 시 방호예방과 최장기 소방위가동상은 광산소방서 박정진 소방장이 각각 수상하며 광주소방이 민선 6기 역점시책 등 주요정책 개선과 행정혁신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장 소방위와 최 소방위는 지난해에도 같은 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 김조일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광주 소방공무원이 광주시 행정혁신 구현에 적극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또 하나의 자랑이다”며 “직원 모두가 시정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