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 남구의회, 활발한 입법 발의로 구민권익 향상 기여!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의회마크.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16pixel, 세로 212pixel

   

제공일자

2017.11.30.()

남구의회 의정담당 류광용

(☎ 062-607-6082)

광주 남구의회, 활발한 입법 발의로 구민권익 향상 기여!

 

  광주 남구의회(의장 강원호)는 지난 30일 오전24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황경아․김점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의안 등을 의결했다.

 

황경아 의원의회에서 채택된 건의안 및 결의안 관리에 대한 제도마련으로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상 재정립 !!

 

  황경아 의원은 “의회에서 의결로 채택된 건의안 및 결의안이 유관기관 및 중앙부처 등으로 전달되지 못하고 사장된다.”며 “담당부서의 관리의무에 대한 근거를 마련해 구민의 복리증진은 물론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상을 재정립하고자 한다.”고 제정이유를 밝혔다.

 

  주요내용은,  △채택된 건의안 및 결의안 등이 관련 기관에 전달되고 정책 등에 반영되도록 하는 구청장의 책무 △관련부처 및 기관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분류 및 처리 △ 채택된 건의안 등의 사후관리 및 보고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  하고 있다.

 

  향후의회에서 채택된 각종 건의안 및 결의안 등의 사후관리를 통해 추진사항을 관리하고 미비한 점보완이 필요한 부분 등을 파악함으로써 의회에서 지원 및 대안 마련에 대한 후속조치 등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구민의 복리증진은 물론 권익향상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점기 의원지역상인 보호를 위한 조례 제정으로

상가건물임대차 관계의 안정성 확보로 지역발전에 박차 !!

 

  김점기 의원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젠트리피케이션의 폐해를 선제적  으로 예방하고지역상권의 임대인과 임차인간의 자율적 상생협력을 유도하여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관계형성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며 배경을 밝혔다.

 

  주요내용은,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 △상생협약체결 권장 및 지원 △상생 협력상가 조성 및 지원 △상생협력위원회 설치 및 위원회 구성 운영 등의 필요한 사항을 담았다.

 

  이 조례안 제정으로 임차인들이 안심하고 장기간 영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은 물론 젠트리피케이션의 부작용으로 인한 상인의 피해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남구의회(의장 강원호)는 30오전 제246회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상정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7년도 제2차 추가경정 예산안 및 동의안 등을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