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황현택 광주 서구의원, ‘2017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정 대상’ 수상

보도자료

보 도 자료

제공일자

2017.11.30.

담당부서

서 구 의 회

첨부자료 사진 1

  

서구의회

  

062-360-7872

 

 

 

 

황현택 광주 서구의원,

2017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정 대상’ 수상

 

-주민 삶의 질 향상과 효율적 의정활동․지자체 발전 등에 큰 공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512015180114.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57pixel, 세로 446pixel

 

 

광주 서구의회(의장 오광교) 황현택 의원이 30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시상하는‘2017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황현택 의원은 주민과 함께하는 봉사참여에 앞장서고 있으며 구정발전을 위한 헌신과 적극적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 등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의원은 평소 깨끗한 거리환경조성을 위해 홍보전단지를 지속적으로 배포하고 지역  교통봉사 실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봉사  소통에 앞장섰다.

특히 정책적 분야에서는 ‘주차장 조례 개정’, ‘장애인 차별금지  인권보장에관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권보호 등을 통한 지역주민의 고충과 밀착된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이날 황현택 의원은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이 추구하는 마음은 모두가  마음일 것이다”며 “행복과 삶의 질에 관련된 수상의 영광을 받게되어 의원이기 이전에 한사람의 주민으로서 매우 행복하다” 이어 “주변 이웃의 삶에 많은 관심을 갖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가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따르면 이번 수상은‘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와 ‘주민 삶의  향상을 위한 활동근거’를 기준으로 수상 대상자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