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시, 성수식품 민․관 합동점검 실시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30.()

담당부서

식품안전과장        박진옥

062)613-4350

위해식품지도담당  정혜정

062)613-4370

자료구성

총 1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 성수식품 민․관 합동점검 실시

오는 12422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접객업소 등 290여 곳 대상

 

○ 광주광역시는 연말연시를 대비해 오는 124일부터 22일까지 유통식품의 수거․검사와 함께 성수식품 제조업체 및 겨울철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특별위생점검을 한다.

 

○ 이번 점검은 민 ․ 관 합동 점검반 5개반 29(시‧구 공무원 9,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0)이 자치구간 교차점검 형태로 실시한다.

 

   대상업소는 연말에 많이 소비되는 빵․떡류 및 케이크류초콜릿류어묵류 등 성수식품 제조업소 및 기타식품판매업소식품운반업소겨울철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접객업소(배달 및 야간주류 취급점한식․경양식 전문점등 290여 곳이.

 

 중점 점검사항은 ▲의약품사료용·공업용 원료 및 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 행위 허용 외 식품첨가물 사용 행위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및 부적합 제품 판매 행위 지하수 수질검사 부적합 판정된 물 사용 행위 ▲제조년월일 또는 유통기한 위·변조 행위 ▲부적합 통보를 받거나 확인된 후에도 판매하는 행위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 위해우려 항목 및 소비자 기만행위 항목이다.

 

○ 또 유통‧판매되고 있는 빵․떡류케이크류 등을 수거해 기준․규격 검사도 실시한다더불어 위생점검에서 적발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행정조치하고 부적합 제품은 즉시 회수‧폐기되도록 해당 기관에 통보할 계획이다.

 

○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이 생산․공급되도록 계절적․시기별로 지도․점검 등 위생관리를 강화하겠다”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과 음식점 등에서는 리 종사자의 위생관리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