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 남구 “옥외 광고물 관리 운영자 공개모집해요”

보도자료

 

 

 

 

 

 

보도자료

배포일자

2017. 11. 30.()

보도부서

기 획 실

홍보담당

박 준 영

남구 “옥외 광고물 관리 운영자 공개모집해요”

접수 기간 12월 18일까지…제안서 평가 및 수행능력 검증

2018년부터 3년간 옥외광고물 전수조사·실명제 업무 등 수행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30일 “옥외 광고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전수 조사 및 광고물 실명제 등의 업무를 수행할 위탁 운영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옥외 광고물 관리 위탁업체 선정은 지방자치법 제104(사무의 위임 등)와 광주광역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제27(광고물 실명제등에 따른 것으로 광고물 실명제 실시와 전수조사 및 적법화를 통한 옥외 광고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하기 위함이다.

또 도로 점용료와 변상금 부과옥외 광고물 전수 조사 등에 따른 인력 및 예산을 절감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관내 옥외 광고물 전수 조사 및 옥외 광고물 정보관리 시스템을 위탁 관리할 운영자를 선정하기 위해 다음 달 18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하기로 했다.

참가 자격은 옥외 광고물 실명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전자 태그에 각종 정보를 입력해 간판에 부착이 가능한 업체이다.

남구는 민간위탁 심의위원회를 통해 업체의 기술력과 사업 수행 능력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창의성실행 가능성 등을 점검해 최종 운영자를 결정할 방침이며위탁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남구 관계자는 “운영자 선정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평가를 통해 결정될 것이다특히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옥외 광고물의 광고물 실명제를 통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전산화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업체의 사업수행 능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도시계획과(☎ 607-393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 제공 도시계획과 도시미관팀(☎ 607-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