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시, 빛고을시민안전체험관 건립 시동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29.()

담당부서

소방행정과장   김남윤

062)613-8010

안전보건담당   박충훈

062)613-8040

자료구성

총 1(사진 있음)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빛고을시민안전체험관 건립 시동

민․관 전문가 18명으로 협의체 구성…29일 첫 회의 열어

 

○ 광주시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종합체험시설 ‘빛고을시민안전체험관’ 건립을 위한 민․관 전문협의체가 29일 시청17층 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고 본격 논의에 들어갔다.

 

○ 민․관 전문협의체는 위원장인 김남윤 광주광역시 소방행정과장과 박경인 시 종합건설본부 건축과장이상준 동신대 교수 등 안전교육․토목건축․문화콘텐츠 등 각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됐다.

 

○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체험관의 전시시설 구성부대시설콘텐츠 등의 기본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특히각 연령대의 눈높이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광주 안전체험관을 차별화하는 방안으로 인권을 주제로 한 안전도시 관련 콘텐츠 발굴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다.

 

○ 김조일 소방안전본부장은 “빛고을시민안전체험관 건립은 각종 사고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푸른 안전도시 구현을 위한 광주시민의 숙원사업이다”며 “각계 전문가 의견과 다양한 노하우를 접목해 광주만의 특화된 체험관을 건립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빛고을시민안전체험관은 생활안전교통안전 등 6개 일반 체험존체험존별 필수 체험실을 포함해 10개 이상 체험실영상관으로 구성되며 북구 오치동에 2020년 개관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