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국민의당 "유승민 대표의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협력을 환영하며, 5월 광주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겠다"

보도자료
유승민 대표의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협력을 환영하며, 5월 광주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하겠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의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협력을 환영한다.
 
또한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2+2 정책연대협의체에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을 공동추진하기로 한 것은 양당 정책연대의 큰 진전으로 평가한다.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은 광주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제대로 확립하는 민주주의 원칙의 문제이며, 진상규명은 철지난 이념대결의 문제는 더더욱 아니다.
 
바른정당이 늦게나마 과거의 진실을 규명하고 역사를 바로잡는 일에 나선 것은 미래로 가기 위한 용기 있는 결정이길 바란다.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이 이번 정기국회 회기 중에 국회를 통과 할 수 있도록 정부여당인 민주당은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
 
국민의당은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여 국가에 의한 반민주적 또는 반인권적 행위에 의한 인권유린과 폭력·학살·암매장 등을 조사하여 왜곡되거나 은폐된 진실을 밝혀냄으로써 더 이상의 국론분열을 막고 국민통합에 기여할 것이다.
 

 
2017년 11월 29일
 
국민의당 대변인 김철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