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나주시, 취약계층 위한 옥내 급수관 연결사업 실시

보도자료

 

 

나주시 보도자료

2017년 11월 24일 배포

 

이 자료는 홈페이지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총 2사진 2

 

제공부서:상하수도과제공자:정홍균

061)339-7663 /팩스:061)339-

 

 

 

 나주시취약계층 위한 옥내 급수관 연결사업 실시

경제적 부담 인해 수도 공급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11가구 대상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경제적인 여건이 부족해 광역상수도를 공급받지 못하는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한달 간 옥내 급수관 연결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과 없이 지하수를 믿고 마실 수 있었던 과거 7~80년대와는 달리오늘날 가축분뇨농약 사용을 비롯한 무분별한 관정 개발로 지하수 수질이 크게 악화되며지하수 음용과 관련된 우려의 목소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광역상수도 음용이 보편화됐으나광역상수도 신청 및 연결 작업 등에 소요되는 비용적 부담(60~100만 원)으로 취약계층의 사용률이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사업은 총 11백만 원(도비50%, 시비50%)을 투입광역상수도 지선에서 가정까지 옥내급수관을 연결하지 못해 우물이나 지하수를 음용하고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시는 지난 10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사업 대상 11가구를 발굴사업동의 신청서를 받았으며오는 12월 까지 급수관 연결 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음용수 문제는 주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하며“주민생활지원과 및 읍·면·동과의 지속적인 발굴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 급수관 연결사업을 확대지원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