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영산강유역환경청,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주민지원사업 본격화

보도자료

      

 보도일시

 2017년 11월 24일 조간(11.23. 14:00)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유역계획과

최종인 과장 이정래 주무관

 062-410-5310 / 5317

배포일시

 2017. 11.23. 총 2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주민지원사업 본격화

◇ 영산강유역환경청장흥군 유치면사무소에서 주민간담회 개최

◇ 상수원관리지역 주민의 애로사항 청취 및 제도개선 의견 수렴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조병옥) 오는 24 장흥군 유치면사무소에서 상수원관리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주민지원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간담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금년에 처음 시도한 상수원지역을 찾아가 지역 주민과 함께 새로운 사업을 고민하는 ’전문가 컨설팅‘(7제도와 더불어주민대표 간담회(1), 현장설명회(1등에 이은 현장 중심 정책의 일환으로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그간 주민과의 소통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주민이 요구한 직접지원비 인상장학사업 운영 자율화 등에 대해 지역 여건과 주민 편의에 맞도록 개선‧반영할  있도록 지난 9 관련 사업 지침을 개정한  있다.

 

  또한올해 상수원관리지역 시·군 대상으로 실시한 특별지원사업 공모에서는 전년 대비 52% 많은 사업이 신청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업내용도질적으로 개선되는  컨설팅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보여주었다.

 

   결과경로당의 전기료와 난방비를 절감하는 LED 조명 교체  태양광시설 설치사업(화순군), 가뭄에 대비 농업용수 문제를 해소하는 농업용 송수설비 설치사업(장흥군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있는 7 사업(2,507백만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