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청연한방병원, 의-한 협진 시범사업 기관 지정

보도자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청연심볼만.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30pixel, 세로 168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4년 07월 08일 오후 2:33

 

 

보 도 자 료

 

     일 :

 2017. 11. 22. ()

 발 신 부 서 :

 대외협력파트

홍보 담당 오경은 과장 (010-5070-1127)

           이정민 대리 (010-5070-1112)

*보도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연한방병원-한 협진 시범사업 기관 지정

 

복지부 지정…대학 병원 제외 광주 유일

 

청연한방병원(대표원장 이상영)이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의-한 협진 2단계 시범사업 의료기관으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특히 청연한방병원은 광주지역에서 대학병원을 제외한 민간 병원 중에서 유일하게 지정돼 의과-한의과 협진의 선진 병원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청연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의-한 간 협진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시범사업’을 수행할 협진 의료기관으로 청연한방병원을 비롯해 동광주청연한방병원수완청연한방병원 등을 포함한 전국 45개 의료기관을 지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지난 9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 보고된 ‘협진 활성화를 위한 2단계 시범사업 추진계획’의 후속조치이다.

 

이에 따라 청연한방병원 등은 오는 27일부터 표준 협진 절차에 따라 의과와 한의과 협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협진의사 및 한의사 사전협의를 통한 표준 협진 의뢰 및 회신지 작성과 환자 동의서 후 협진을 실시할 계획이다이는 건강보험 가입자와 의료급여 대상자를 포함하며외래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협진수가는 일차협의진찰료 1회 15천원~17천원지속협의진찰료는 1회 11천원~12천원 수준으로 의과 및 한의과 각각 산정된다.

 

아울러 복지부와 심사평가원연구기관시범기관 간 유기적 협조 관계를 통해 사업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협진 시범사업 효과성 및 타당성 분석 연구도 추진한다.


특히 청연한방병원은 최근 의과‧한의과 협진 치료 매뉴얼을 개발하고 각개 전문가들을 초청해 협진에 대한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협진의 효과를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청연한방병원 이상영 대표원장은 “청연은 그 동안 의학-한의학 협진에 대한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협진을 위한 많은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며 “청연의 비전도 ‘동서의학 융합을 통한 세계 최고의 메디컬 그룹’인 만큼 협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단계 시범사업은 국공립병원 중심으로 13개 기관에서 시행됐으며 2단계 시범사업은 국공립병원과 민간병원을 포함해 총 45개 기관으로 확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