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시, 장등터널 등 4개 시설물 지명 제정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22.()

담당부서

토지정보과장      이순호    

062)613-4550

지적재조사담당      

062)613-4600

자료구성

총 1(사진 없음)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 장등터널  4 시설물 지명 제정

지명위, 22일 교량‧터널 등 명칭 심의…국가 지명위 거쳐 고시

 

○ 광주광역시는 22일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지명위원회를 개최하고 북부순환도로 개설공사 구간 내 신규로 설치된 도로시설물에 대한 명칭 제정안을 심의했다.

 

○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6월 국가지명위원회 운영세칙 개정을 통해 심의․의결 대상 지명종류 조항을 신설하고 인공지명인 육교교차로교량터널 등 도로시설물과 인공호수마을신도시공원 등의 명칭을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91조의 규정에 따라 제정․고시하도록 했다.

 

○ 이에 따라 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2012년 8월 북구 장등동 일원에 길이 3.25폭 20~35m 규모로 시공한 북부순환도로 개설공사(2공구구간의 도로시설물 명칭 제정 심의를 지명위원회에 요청했다.

 

   대상 시설물은 교량 1개소터널 1개소교차로 2개소 등 총 4개소다.

 

○ 이들 시설물은 시 지명위원회 심의에 앞서 북구 지명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쳤다당시 북구 지명위원회는 북구 장등동 주민들로부터 이들 시설물에 대한 명칭 의견을 접수 받아 ‘장등1교’‘장등터널’‘장등교차로’‘도동교차로’ 등으로 심의한 바 있다.

 

○ 광주시는 시 지명위원회에서 결정된 명칭을 이달 중 국가 지명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국가지명위원회에서 최종 심의가 의결되면 고시를 통해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명위원회의 각종 지명 제정을 통해 공공시설물을 이용하는 시민 편의를 도모하겠다”며 “자연적지리적문화적 특성을 반영한 지명이 제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