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아동학대예방의 날 및 아동권리옹호 기념행사 열려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21.()

담당부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황인숙 

062)613-2260

저출산가족담당       손항환

062)613-2310

자료구성

총 2(사진 있음)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동학대예방의 날 및 아동권리옹호 기념행사 열려

- 21일 광주시광주시의회시교육청광주경찰청 등 업무협약

 아동의견 존중 및 표현 자유 위한 아동권리옹호 실천다짐

 

○ 광주광역시와 광주광역시의회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지방경찰청 등은2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학대예방의 날 및 아동권리옹호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기념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장휘국 광주시교육감아동단체 관계자경찰·아동보호전문기관·지역아동센터·어린이집 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예방 유공자 표창아동권리옹호 포스터 공모 입상작 시상아동학대예방 협약식아동권리옹호 실천다짐 등 순으로 진행됐다.

 

○ 특히 이날 광주시광주시의회광주시교육청광주지방경찰청무등일보,아동보호전문기관(2등은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들 기관‧단체는 앞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권리옹호를 위해 분야별로 활동에 나서게 된다.

 

○ 이어 참석자들은 아동권리옹호 실천다짐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대와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아동의 의사를 존중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 이 밖에도 HD 행복연구소 조벽 교수가 아동관련 단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벌였다.

 

○ 윤장현 시장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의 권리옹호를 위해 관계기관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아동보호전문기관들은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이해 조선대전남대,홈플러스 동광주점 등 광주시내 일원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지난해의 경우 총 55회에 걸쳐 캠페인을 전개아동학대 심각성과 근절을 위한 시민 인식 확산에 노력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