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윤장현 시장, 중국 대사로부터 감사장 받아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21.()

담당부서

국제교류담당관   박상백    

062)613-6300

중국교류담당     신신하

062)613-6320

자료구성

총 2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장현 시장, 중국 대사로부터 감사장 받아

- 21일 차이나센터 개소식서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직접 전달

“한․중 관계 발전지방정부간 교류협력에 지대한 공헌” 평가

추궈홍 대사서적 등 지원…내년 한국대표단 중국 방문 제안

윤 시장 “차이나센터한중관계 새로운 플랫폼 되길 기대”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한중 교류협력 확대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주한 중국대사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 윤 시장은 21일 오전 호남대 공자아카데미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 개소식 행사에 앞서 추궈홍 대한민국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이하 주한 중국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 이번 감사장은 중국 측에서 윤 시장이 한중관계 발전은 물론 지방정부간 교류협력에 적극 나선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 추궈홍 대사는 “양국 우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윤장현 시장에게 중국을 대표해 감사장을 드린다”며 “차이나센터 개소를 계기로 한중 교류가 더욱 확대되고 양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 더불어 추궈홍 대사는 중국 관련 서적 1000권을 기증했으며다양한 우호 프로그램 마련 등 대사관과 총영사관 차원의 지원에 나서겠다는 뜻도 밝혔다.

 

○ 또 내년에는 차이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대표단을 구성해 중국을 방문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 이에 윤장현 시장은 “광주시 차이나센터는 공간으로만 따지면 ‘리틀 차이나’(작은 중국)로 볼 수 있지만의미만은 ‘그레이트 차이나’(큰 중국)다”며 “센터가 한국과 중국의 관계에 있어 새로운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날 ‘광주시 차이나센터’ 개소식은 윤 시장과 추궈홍 대사 외에 쑨이엔위 주광주 중국총영사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장휘국 광주시교육감최영호 남구청장서강석 호남대 총장장석주 공자학원 원장마옥춘 광주화교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 앞으로 차이나센터는 중국 문화행사중국어 교육중국 문화체험소식지 발행 등 광주와 중국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기여하고 민간교류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차이나센터는 이번 센터 개소를 기념해 21일부터 26일까지 한·중 국제도자교류전을 연다.

○ 한편 민선6기 광주광역시는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중국과 친해지기 정책’을 역점 시책으로 정해 경제․문화․관광․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협력을 진행해오고 있다<>

 

※ 별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