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윤장현 시장, 주말 전통시장 긴급점검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7. 11. 19.()

담당부서

안전정책관       허기석

062)613-4910

안전정책담당     정주형

062)613-4920

자료구성

총 2(사진 있음)

보도일시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윤장현 시장, 주말 전통시장 긴급점검

말바우시장농산물도매시장 등 찾아 상인 애로사항 청취

겨울철 화재에 취약한 전기시설 사용주의 등 안전점검 당부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주말과 휴일 광주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긴급점검 활동을 벌였다.

 

○ 윤 시장은 18일 오후부터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심하게 불자 시민 건강을 챙기고화재에 취약한 시장 안전시설을 점검하고자 민생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 특히 지난 15일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 여파와 이에 따른 수능연기 등으로 불안함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을 격려하고 관심을 표명하기 위해 추진했다.

 

 

○ 이날 점검은 ▲의용소방대 순찰 ▲소방차량 전진 배치 ▲비상소화 장치 점검 ▲시장상인 화재예방 교육 ▲보이는 소화기 위치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 또 겨울철 전통시장 안전점검 부서인 일자리경제국소방안전본부시민안전실담당 국장과 합동으로 양동시장과 말바우시장을 차례로 돌며 점포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이어 ▲보이는 소화기 추가 배치 ▲비상 소화장치 추가 설치 ▲ 시장 불법주차 계도활동 등을 지시하고 앞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책 추진을 약속했다.

 

○ 윤 시장은 “대형마트로 향하는 이용객들의 발길을 돌리기 위해서는 상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상인들이 화재 안전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민‧관과 함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하게 겨울을 나기위해서는 다같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양동시장 문상식 상인회장과 양동복개상가 손중호 상인회장말바우 시장 정종록 상인회장 등은 “광주시에서 화재 등 어려움을 안고 있는 전통시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원과 협조를 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정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또 19일 오전에는 서부도매시장과 각화도매시장을 각각 방문해 김장물가를 점검하고 농산물 유통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는 도매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 출입구에 비닐 버티컬을 설치하고 겨울철 화재예방 등 안전사고 방지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 광주시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시장에 설치된 비상 소화장치 및 소화기 사용교육과 소방훈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이 밖에도 내년부터는 전통시장 1특색 1시장 사업 발굴‧지원을 확대하고 주차공간 확보 등 시설 현대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