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드림 아카이브

광주 서구, 강원국 교수 초청 으뜸서구 아카데미 개최

보도자료

 

報 道 資 料

제공일자

2017.11.19.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광주광역시 서구

http://seogu.gwangju.kr/

▷자료매수 2매 ▷사진자료 1

  

062)360-7768

 

 

  - 강원국 교수 < 대통령 연설비서관> 초청 -

광주 서구, 으뜸서구 아카데미 개최 !

-22(오후 2시부터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강원국 교수 ‘리더의 말과 글’ 이라는 주제로 강연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  대통령 연설비서관이었던 강원국 교수를 ,으뜸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운영중인 서구가 83회째 구민 아카데미 맞아‘리더의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공개강좌를 열기로  .

22() 오후 2시부터 1시간 30 동안 서구청 2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으뜸서구 아카데미에는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의 연설문을 작성했던 강원국 전북대 교수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교수는 자기소개서, 보고서, 기획안, 제안서  생활글쓰기의 노하우와 자기 생각의 표현 스킬을 전해  것으로 알려졌다.

, 대통령 연설비서관 시절 대통령과의 에피소드와  이야기도 들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한 강원국 교수는 대기업 비서실 등에 근무했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시절 공보수석실 행정관과 연설비서관을 역임했.

 교수가 펴낸 <회장님의 글쓰기> <대통령의 글쓰기> 베스트셀러에 선정된  있으며, 현재 그는 전북대학교 기초교양교육원 초빙교수로 활약중이다.

한편, 평생학습 일환으로 운영중인 광주 서구의‘으뜸서구 아카데미’는 10  계속되어  장수 프로그램으로 정치, 교육, 문화, 종교계   각층의 저명 인사들이 펼치는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에 민들의 관심과 기가갈수록 더해가고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000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629pixel, 세로 3439pixel

<22일 광주 서구청이 대통령 연설비서관 출신인 강원국 교수를 초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으뜸서구 아카데미는 서구청의 평생학습 10년 장수 프로그램으로 날로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